한국의 웹브라우저 점유율


대상 : 한국
기간 : 2009년1월 ~ 2009년7월
데이터 : 브라우저 버전별



여전히 한국의 웹브라우저는 IE가 강세이다. 하지만, 불과 몇년전에 비해 IE 점유율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.
여기서 주목할 것은 IE8.0 버전의 점유율이 증가하고는 있지만, 여전히 IE6.0 , IE7.0 이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다.
IE 브라우저의 문제점은 많은 매체나 블로그에서 다루어 왔지만 일반 사용자에겐 관심 밖의 일일것이다.
웹사이트를 개발할 경우 종종 필드에 있는 사람들은 IE6.0 을 쓰는 미개인(?)이 없을거라 믿고 싶어하지만
그렇지 않다는 것이다. 당분간(5년~7년?) IE 하위버전을 배제하긴 어려울 것이다. 슬픈 일이다.




대상 : 세계
기간 : 2009년1월 ~ 2009년7월
데이터 : 브라우저 버전별


그럼 IE 점유율이 우리나라에서만 높은 걸까? 그렇진 않다. 전세계적으로 IE 점유율은 60~70%를 차지한다.
우리나라와 상황이 다른 점이 있다면 문제 많은 IE6.0의 점유율을 낮다는 것이다. 우리나라와 대조되는 부분이다.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내 인터넷 환경 발전은 항상 윈도우 IE와 함께 했기에 사용자의 PC환경에 따라 IE의 점유율이 좌지우지되는 것 같다. 관공서, 기업은 여전히 3~4년 전 노후된 PC를 쓰기 때문에... PC가 최신것으로 교체되는 그날까지 IE 하위버전은 서서히 줄어들 것이다.



대상 : 북한
기간 : 2009년1월 ~ 2009년7월
데이터 : 브라우저 버전별


북한은 인터넷을 안 쓰는 것인가? 아니면 어떠한 정보도 수집할 수 없는 건가?